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로슈, 23일 환자중심주의 실현 위한 '39가지 액션 플랜' 발표

기사승인 2017.10.24  09:37:03

공유
default_news_ad2

- 8개 부서 200여 명 임직원,3개월 실천‘환자중심주의 액션 플랜'개발

액션 플랜 형태로 개발해 전사 직원 공유

▲한국로슈 매트 사우스 대표이사가 23일 진행된 사내 타운홀 미팅에서‘환자중심주의 실현을 위한 한국로슈의 39가지 액션 플랜’을 발표하고 있다.

㈜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는 지난 23일 개최된 사내 타운홀 미팅에서 200여 명의 전 직원이 함께 약 3개월에 걸쳐 완성한 ‘환자중심주의 실현을 위한 한국로슈의 39가지 액션 플랜’을 발표했다.

한국로슈는 올해 초 환자 가치를 최우선에 둔 사내 문화 조성과 비즈니스 혁신을 일구기 위해 ‘환자중심주의’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했다.

지난 7월에는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한 사내 워크샵을 통해 환자들의 삶을 이해하고, 일상의 부서 업무를 통해 환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가치와 혁신이 무엇인지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이를 토대로, 약 3개월에 걸쳐 8개 부서의 전 직원이 함께 환자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한국로슈만의 39가지 액션 플랜을 개발하고, 이 액션 플랜 아이템들이 부서별로 잘 실천되고 있는지 향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된 액션 플랜에는 ▲환자중심주의와 관련된 사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다.(HR) ▲의료전문가의 처방 하에 사용되는 의약품 및 치료법에 대한 정보의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환자 교육 자료들을 개발한다.

특히, 환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이미지 위주의 교육 자료를 개발한다.(Medical) ▲반기 단위의 전략적 품질 이슈 리뷰 미팅을 통해 환자들에게 최상의 품질의 의약품을 제공한다 (Market Access & Public Affairs) 등, 부서별 구체적인 액션 아이템들이 포함되어 있다.

액션 플랜 개발 과정 중에 참석한 재무팀 조은숙 차장은 “우리 부서는 환우와의 직접적인 접점이 없는 부서라 처음에는 ‘환자중심주의’라는 가치가 다소 막연하게 다가왔던 것은 사실이다”며, “하지만, 내가 부서 내에서 하는 일상의 업무는 환자들의 의약품 접근성 향상을 위해 안정적이고 전략적으로 리소스를 배분하는 의미 있는 일이고, 이를 더 잘 구현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계획과 행동 양식이 필요한지를 점검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국로슈 매트 사우스 대표이사는 “로슈 내에서 ‘환자중심주의’는 추상적인 개념으로만 머물러서는 안 되며, 항상 비즈니스의 출발점이자 최종 목표가 되어야 한다”며, “이번에 개발된 39가지 액션 플랜들이 각 부서 단위로 잘 실천되어, 한국로슈의 미래와 한국 환자들의 삶을 바꾸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