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부광약품, 본사 및 연구소에 말레이시아 사라왁州 대표단 방문

기사승인 2023.12.05  14:51:40

공유
default_news_ad2

▲부광약품, 본사 및 연구소에 말레이시아 사라왁州 대표단 방문

부광약품은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의 다토 스리 롤랜드 사가 위 인(YB Dato Sri Roland Sagah Wee Inn) 교육혁신인재개발부(MEITD) 장관이 이끄는 사라왁 대표단이 성공적인 과학센터 운영에 대한 정보를 얻고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5일 본사 및 연구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사라왁은 말레이시아 보루네오섬에 위치한 12번째 주이자 가장 큰 주이다.

이번 말레이시아 대표단 방문은 교육혁신인재개발부의 주도하에 2026년 2분기에 문을 열 예정인 사라왁 과학센터 준비의 일환으로 알려졌다.

대표단을 맞이하기 위해 부광약품 이우현 대표이사와 서진석 사장을 비롯하여 경영진 및 연구개발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대표단은 현재 건설 중인 사라왁 전염병 센터 (SIDC)를 포함하여 사라왁 생물 다양성 센터 및 사라왁 종합병원의 임상연구 역량에 대해 소개했으며, 부광약품은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과 부광약품의 비지니스 모델 및 연구소 운영, R&D 파이프라인과 전략에 대해 대표단에게 설명한 뒤 본사 및 연구소를 함께 둘러봤다.

이번 대표단에는 사가 장관을 비롯해 다툭 프란시스 하르딘 아낙 홀리스(YB Datuk Francis Hardin anak Hollis) 차관, 다토 스리 완 리조스만 완 오마르(YBhg Dato Sri Wan Lizosman Wan Omar) 주 재무 장관, 교육혁신인재개발부 상임 비서 다투 하지 아즈미 빈 하지 부장(YBhg Datu Haji Azmi bin Haji Bujang)이 함께했다.

또 사라왁 연구 개발위원회 총책임자 피터 모린 니쏨 박사(Ts. Dr. Peter Morin Nissom), 사라왁 전염병 센터 CEO 이반 얍 콕 생 박사(Dr. Ivan Yap Kok Seng), 사라왁 생물 다양성 센터의 바바라 아낙 니코(Barbara anak Ngikoh), 사라왁 종합병원 임상연구센터의 책임자인 앨런 퐁 박사(Dr. Alan Fong) 및 기타 고위 임원이 포함되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의 제약산업은 2015년 23억 달러에서 2020년 36억 달러로 성장하였으며, 이는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 9.5%로 높은 수준이다. 현지에서도 한국은 헬스케어 관련 선진국이라 할 수 있어 교역 면에서 거대한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이번 방문을 통하여 상호 우호적인 관계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된 점에 대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