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건강보험공단, 원주시‧지역연합봉사단․상인회와 '사랑더하기 김장 나눔'행사 실시

기사승인 2022.12.03  08:59:19

공유
default_news_ad2

2005년부터 18번째 '사랑의 김장 나눔'실천

▲12월1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강원도 원주시 본부에서 지역 봉사단체와 함께 사회복지시설 및 자매결연세대에 전달할 '사랑더하기 김장 나눔'후원행사를 진행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12월 1일(목) 강원도 원주시 본부에서 임직원과 지역 봉사단체가 함께 김장을 담가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는 '사랑더하기 김장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 11월 ‘사랑의 김장나누기’로 시작한 김장 나눔 행사는 올해로 18회째를 맞았으며, 정성을 다해 만들어진 김장 김치는 도움이 필요한 가정과 사회복지시설 등 300여 세대로 전달된다.

김장은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공단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사회공헌 기금으로 마련하였으며, 특히 올해는 원주봉사단체 천사지킴이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김장배추 1,004포기를 후원하여 더욱 뜻 깊은 나눔 행사가 되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에는 건강보험공단 건이강이봉사단과 원주시(원광수 시장), 원주시 사회복지협의회, 강원도 자원봉사센터, 단구동 자생단체협의회, 사랑의 열매 원주 나눔봉사단, 혁신도시 상인회, 봉주르 원주봉사단, 한기범 희망나눔 등 9개 단체 11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공단 강도태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역사회 봉사단체와 함께 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공단 사업과 연계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 해결하는 상생 플랫폼을 구축, 환경보호‧의료봉사‧지역상생 등 사회공헌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