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교육전담간호사 역량 강화 과정'추진

기사승인 2021.06.12  11:42:18

공유
default_news_ad2

전국 공공의료기관 간호사 대상 교육전담간호사 교육 진행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올해 6월 7일부터 8일까지 전국 공공의료기관 교육전담간호사 약 25명을 대상으로 '교육전담간호사 역량 강화 과정'을 실시했다.

보건복지부는 2019년부터 의료기관 내 교육전담간호사를 두어 신규간호사가 임상현장에서 잘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이 매우 확대되고 중요해짐에 따라, 교육전담간호사의 역량이 곧 의료기관 내 간호사의 적응과 숙련도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게 됐다.

이에 국립중앙의료원은 처음으로 공공의료기관 교육전담간호사를 대상으로 이들의 직무인 신규간호사 임상역량 강화와 병원 내 교육관련 담당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심도있게 진행했다.

교육과정의 주요내용은 ▶교육전담간호사의 경험 나누기, ▶창의적인 간호교육 설계하기, ▶간호교육 개발 및 실행하기, ▶실행 및 follow-up, ▶효과적인 교육자료 만들기, ▶스피치 논리적으로 말하기 등으로, 표준화된 신입간호사의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립중앙의료원 교육훈련센터는 “국립중앙의료원은 공공의료기관 의료진 및 종사자의 역량을 개발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특히 시기적으로도 교육전담간호사의 역할이 중요해지는 만큼 이들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확대․강화하겠다”고 언급했다.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센터는 국가 공공의료교육 인재양성의 중심기관이자 대표기관으로, 공공보건의료 인력에 대한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중앙과 지역 간 교육훈련협력 체계 구축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