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림제약, '나자플렉스 나잘스프레이' 올 하반기 멕시코와 아랍에미리트 첫 수출 확대 

기사승인 2024.05.17  09:49:32

공유
default_news_ad2

한림제약은 올해 하반기 '나자플렉스 나잘스프레이'가 멕시코와 아랍에미리트 첫 수출길에 오를 예정이다.

한림제약은 올해 나자플렉스 제품만으로 수출 100만 불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17일 밝혔다.

한림제약의 나자플렉스 나잘스프레이(모메타손푸로에이트+아젤라스틴염산염)는 세계 최초의 복합 비강 분무제 제품으로, 스테로이드제와 항히스타민제의 복합제제라는 특성으로 우수한 치료 효과를 보인 국산 개량신약이다.

지난 2014년에는 제15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기술상을 수상하면서, 나자플렉스를 구성하는 두 성분 배합의 제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안정화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받기도 했다.

나자플렉스 나잘스프레이는 지난 2017년 볼리비아에 최초로 수출 성공하며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선 이래로, 현재 아시아에서는 몽골, 중남미지역에서는 멕시코, 과테말라, 볼리비아,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파나마의 6개국, 중동 지역의 아랍에미리트, CIS(독립국가연합)의 조지아, 아제르바이잔, 우즈베키스탄 3개국에 걸쳐 세계 11개 국가에 성공적으로 정식 허가 등록을 완료했다.

한림제약 관계자는 “작년 WLA(세계보건기구 우수규제기관 목록)에 대한민국이 세계 최초 등재되는 쾌거를 달성하며 대한민국 제약의 위상이 한층 제고된 추세에 힘입어, 자사 연구 개발한 신약 및 개량신약에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세계 시장 진출에 더욱 속도를 내고자 한다.부단한 발전으로 K-제약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