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행사]진흥원, 18일 '해외제약전문가 활용 인사이트 온라인 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2023.05.13  10:26:23

공유
default_news_ad2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오는 18일(목) 오전 10시부터 브라질 진출 희망하는 국내 기업 대상으로 ‘브라질 진출 방안 및 안비자(ANVISA:국가위생감시국) 규제 전략’을 주제로 해외제약전문가 Insight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녹화된 영상을 온라인 ZOOM 방식으로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중남미 제약 시장 진출의 교두보이자 매년 두자리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브라질 제약 시장에 대한 국내 기업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업의 새로운 정부 정책 변화의 이해를 돕고 까다로운 규제 제도 장벽으로 인한 어려움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진흥원에서 상주하고 있는 브라질 해외제약전문가를 중심으로 현지 규제 기관의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해외 진출에 경험이 있는 실무자들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먼저 진흥원 상임 컨설턴트 에드손 브리토(Edson Brito)는「브라질 제약산업 현황 및 새 정부 정책 방향과 기대」를 주제로 브라질 내 의약품·바이오의약품 산업의 최신 동향과 새로운 정부 출범으로 변화가 예고되는 브라질 PDP 제도 등을 다룰 예정이다.

그는 “브라질은 성장잠재력을 지닌 신흥제약시장으로서 중남미 최대 규모의 제약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정부의 공공의료부문 지출 확대 정책 등 브라질 내 한국 기업의 현지 진출을 위한 여러 기회 요인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현지 진출을 위해 브라질 국영 제약사와 해외제약사가 기술이전.합작투자를 진행하는 공동개발협력(PDP : Productive Development Partnership) 전략 등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의약품 등록에서 가격책정까지 담당하는 안비자(ANVISA) 전문가 레안드로 론자노(Leandro Lonzano)는 「브라질 안비자(ANVISA) 규제 전략」을 주제로 비임상·임상 시험 방법, 품목허가 절차, 가격 등록 등 브라질 진출을 위한 의약품등록 규정에 대한 전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브라질 현지 제약사 지오랩(Geolab)에서 해외수출을 담당하는 와지 나싸르 네토(Wagih Nassar Neto)는 '브라질 제약시장에서의 파트너십 전략 및 지오랩 소개'를 주제로 브라질 현지 파트너십 구축 방안과 현지 기업 소개를 통한 파트너사 발굴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브라질 시장 동향 및 인허가 등에 대한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현지 시장에 진출한 경험이 있는 국내 기업의 성공 사례와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로 브라질 수출 시장 공략에 성공한 대웅제약의 김병진 센터장이 '나보타 브라질 현지 진출 전략 및 시사점'을 주제로 현지 영업 마케팅 전략과 시사점을 발표할 예정이다.

세미나 이후 진흥원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상파울루무역관과 협업하여 국내 기업과 현지 제약·유통사 간의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진흥원이 가지고 있는 국내 기업의 네트워크와 KOTRA 현지 바이어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두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상담회에 참여한 기업은 현지 기업 대상 국내 기업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현지 기업은 한국 기업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발굴할 수 있다.

진흥원과 KOTRA 관계자는 “세미나 이후 진행되는 수출상담회 지원을 통해 국내 기업이 니즈에 맞는 파트너사를 발굴하고 협력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며 “향후 진흥원, 코트라 두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