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건보공단, 2021년 디지털정부 발전 유공기관 국무총리 포상 수상

기사승인 2021.12.04  09:25:47

공유
default_news_ad2

"행정정보공동이용 및 공공 마이데이터 활성화 등 추진”노력 인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3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디지털정부 발전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행정정보공동이용 및 공공 마이데이터 활성화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은 ‘디지털 정부혁신 추진계획’의 우선과제인 ‘공공 마이데이터 유통서비스’ 시범사업에 선제적으로 참여하여 사업의 조기 정착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 생활 밀착형 ‘국민증명서’가 된 공단의 증명서를 데이터 유통체계로 전환하여 제공함으로써, 국민편익제공과 사회적비용 절감 및 행정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했다.

공단은 공공마이데이터의 효과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납부확인서 등 15종을 새로운 시시템으로 연계‧구축하여 제공했으며 2021년7월1일 행정안전부와 ’공공 마이데이터 유통서비스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공동 추진했다.

이러한 공공 마이데이터 이용기관 참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국민은 편리해지고 이용기관은 데이터 유통체계 전환으로 효율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하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특히, 공단은 2021년2월28일~10월31일까지 금융 등 32개 기관에서 2060만 건을 요구해 1280만 건을 제공(납부확인서 등 15종)하는 등 공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내 증명서가 필요한 순간, 필요한 곳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공공마이데이터 서비스 사업의 조기정착과 활성화에 공단이 적극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건보공단 김선옥 징수상임이사는 ”국민과 이용기관에 편익제공과 아울러, 코로나-19로 비대면과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시대변화 속에서 국민에게 보다 편리한 ‘마이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행정서비스 도입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