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건보공단,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3회 선정

기사승인 2020.09.19  18:48:46

공유
default_news_ad2

교육부,인사혁신처 인증 인적자원개발 모범기관으로 선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0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0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국가인적자원개발 및 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정하고, 인적자원개발의 경쟁력 강화를 촉진하기 위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2006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인증유효기간은 3년이다.

공단은 이번 인증심사에서 중장기 조직‧인력운영계획과 연계한 인사제도 운영 및 인재양성을 위한 HRD 체계구축 등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 연계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그 우수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

특히, 공단은 5년 연속 정부경영평가 A등급 달성 등 조직성과와 역량 중심의 인력관리 체계를 마련하고 단계적 인재 육성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11년 최초 선정 이후 올해 3번째(2011년, 2017년, 2020년)로 선정된 것이다.

건보공단 현재룡 인재개발원장은 “공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조직‧업무‧인력을 과학적으로 진단하고, 각 분야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여 공단형 매트릭스 조직구축에 앞장서겠으며, 이를 통해 공공부문에서 인재양성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