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청와대 김연명 사회수석,13일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에 문 대통령의 감사장 전달

기사승인 2020.07.14  08:35:49

공유
default_news_ad2

청와대 김연명 사회수석은 13일(월) 대한약사회를 방문하여 문재인 대통령의 감사장을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에게 전달했다.

지난 7일 국무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공적마스크 종료 시점을 앞두고 전국 2만3000여 약국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하면서 대한약사회에 이 뜻을 담은 대통령 감사장을 전달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김 수석은 전달식에 앞선 모두 인사말로 “약국을 통한 공적마스크 공급은 굉장히 잘 된 일로 전국 약사들께 감사드린다”며 "마트나 편의점 중심의 마스크 공급이 논의되고 결정을 앞둔 적이 있었는데 그때 김대업 약사회장이 약사라는 전문가들이 국민들을 설득하면서 할 수 있다는 의견을 강력히 개진했고 그 의견을 들었던 것이 아주 다행이라 생각한다. 그 결과 약국을 통한 공적마스크 공급은 아주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께서 특정단체에 감사를 표하기가 쉽지 않은데 각별히 고마워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과 같이 직능단체가 국가적 현안에서 공공성을 발휘해 준다면 우리 사회가 발전하는 좋은 전통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 회장은 ”선의로 시작한 일들이 좋은 결과로 마무리되고 있어 무엇보다 좋다“며 ”공적마스크 공급을 담당하면서 약국이 겪었던 어려움과 세금과 관련한 어려운 점을 설명하고 면세 건이 빠르게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주문하기도 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청와대 사회정책실 구슬기 국장이, 약사회에서는 박인춘 부회장과 이광민 정책실장(홍보이사), 김대진 정책이사가 배석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