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약사회, "KF94·KF80마스크, 코로나 19 침방울 감염 전파 방지효과엔 큰 차 없어"

기사승인 2020.05.07  06:05:24

공유
default_news_ad2


"약사회, 더운 날씨, 일상 생활시 KF80이 더 효과적"

대한약사회는 7일 "KF94와 KF80은 황사 등 미세먼지 차단 효과에 따른 구분에 따른 분류"라며 "코로나 19와 같은 침방울을 통한 감염 전파 상황에서는 효과엔 큰 차이가 없다"고 밝혔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5월 6일부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체계를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함에 따라 이같은 내용의 대국민 안내문을 발표했다.

대국민 안내문에 따르면 일상 생활이 일부 회복됨과 동시에 마스크 착용을 통해 스스로 개인 건강을 보호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다만 더운 여름 날씨로 인해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불편이 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마스크 미착용 사례도 증가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더운 날씨, 일상 업무, 활동 중에 효과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기 위해서는 개인별, 상황별로 KF94, KF80, 면마스크, 덴탈마스크 등을 선택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KF94와 KF80은 황사 등 미세먼지 차단 효과에 따른 구분입니다. 코로나 19와 같은 침방울을 통한 감염 전파 상황에서는 효과에 큰 차이가 없다.
코로나-19 감염환자를 돌보는 보호자나 의료진이 아닌 일반인이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경우 KF80 사용으로 감염예방 목적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고 오히려 호흡하기 쉬워 장시간 착용시에는 KF80이 적합하다는 것이다.

KF94 마스크를 사용해야만 감염 예방 효과가 있다는 것은 KF의 기준에 대한 오해에서 비롯된 것으로 날씨가 덥고 장시간 마스크 착용이 필요한 경우 KF80 마스크 사용을 권장했다. 마스크 착용에 더해 기침 예절을 지키고 비누로 자주 손을 씻는 개인 위생을 잘 지켜주실 것을 강조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