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8개 약업계 주최 '제33회 약의 날' 기념식...강석희 CJ헬스케어 대표, 동탑산업훈장 수훈

기사승인 2019.11.18  18:14:25

공유
default_news_ad2



한옥연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 약제부장, 산업포장 수상
18일 웨스틴조선호텔서 '좋은 약, 건강한 대한민국' 주제로 열려

▲이날 강석희 CJ헬스케어 대표이사(맨 오른쪽)를 비롯 산업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수상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약사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글로벌의약산업협회, 대한약학회, 한국병원약사회 등 8개 약업계 단체 공동주최로 18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33회 약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 기념식은 ‘좋은 약, 건강한 대한민국’이란 주제로 열리며 의약품 연구 개발, 생산과 유통은 물론 안전한 사용을 위해 다양한 활동 경주해 온 약업계 종사자들이 약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치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김대업 대약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좋은 약, 건강한 대한민국' 슬로건 처럼 좋은 약은 국민건강의 수호자로서 건강한 대한민국을 견인하는 그 역할을 다하자는 우리의 다짐이며 각오"라며 국민의 안전한 약 사용을 위해 각자 위치에서 노력하는 약업인이야말로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주역이라는 사실에 긍지를 갖고 정진해 주길 기원했다.

'전문약은 공급제'라 강조한 김 회장은 이를 위해 의약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재정립하고 올바르게 쓰일수 있게 환경조성과 제도 개선을 위해 약업계가 힘을 모아 갈 것도 제안했다.

또 "대한민국 미래 신성장 산업의 중심에 약이 있다"며 약업인들이 신뢰와 사랑을 받을수 있게 좋은 약 개발과 국민이 좋은 약을 선택할수 있게 각자의 역할을 해주길 바랐다.

▲김대업 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이의경 식약처장은 축사에서 "새로 제정된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법' 등을 중심으로 첨단 의료제품의 특성에 맞는 안전관리와 산업 지원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작한 '약 바르게 알기 사업'이 영유아, 어른신까지 확대되고 있고 국가필수의약품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7개 약업계 단체가 의료현장의 수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일선약국부터 제약현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약업인들께서 안전관리를 위해 적극 협조해 준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수상자로는 강석희 씨제이헬스케어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했고 의약정보 DB 및 활용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약물감시센터의 약물부작용 모니터링 사업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은 한옥연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약제부장이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또 ▲하영환 건강한 약국 대표(약사), 이항구 알리코제약(주) 부회장, 김상표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표이사는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았고 ▲이정훈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본부장, 좌석훈 대한약사회 부회장, 구효정 가톨릭대 의과대학 교수가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한동주 서울시약사회 회장, 문성호 한국오츠카제약 대표이사, 한상부 ㈜팜월드 대표이사, 박선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상무, 신범수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부교수, 나양숙 서울아산병원 차장, 송근석 씨제이헬스케어 상무, 전승호 강원도약사회 회장, 정현철 광주광역시약사회 회장 등 11명이다.

▲이의경 식약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김범석 대한약사회 약국이사, 차용일 대한약사회 대전시약사회장, 운서영 대한약사회 전라남도약사회장, 이화정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신소영 원광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박송희 서울특별시 서울의료원 약제팀장, 박소영 영남대학교병원 약제부장, 강효선 머크(주) 이사, 김진홍 ㈜글락소스미스클라인 차장이상배 ㈜엘림팜 대표이사, 장세영 ㈜한국유니팜 대표이사, 송지예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팀원, 김인애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주임, 임명옥 ㈜유한양행 이사, 김세민 보령제약 과장, 서태은 동아쏘시오 홀딩스 차장, 김승철 광동제약(주) 부장, 서재현 비브라운 코리아(주) 과장, 김형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대리 등 19명

개인=열린약국 이병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정승아,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최은미, 식품의약품안전처 조일영
4개 기관=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칠곡우리약국, 대원제약 등이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