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1대 총선 불출마 선언한 자유한국당 김세연 의원, "복지위원장으로서 남은 의정활동 임하겠다"

기사승인 2019.11.18  14:45:39

공유
default_news_ad2

▲김세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지난 17일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자유한국당 김세연 의원은 "남은 6개월여의 임기동안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서, 여의도연구원장으로서, 금정구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21대 국회 불출마 선언문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20대 국회에서 심혈을 기울여 온 의원연구단체 ‘Agenda 2050’의 활동을 잘 마무리할 것이며 그리고는 원래 제가 있어야 할 곳으로 돌아간다"며 "비록 공적인 분야에 있지 않더라도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의 공적 책무감을 간직하면서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어나가는데 미력이지만 늘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이제 수명을 다했다"는 그는 "이 당으로는 대선 승리는커녕, 총선 승리도 이뤄낼 수 없다. 무너지는 나라를 지켜낼 수 없다"며 "존재 자체가 역사의 민폐다. 명력을 잃은 좀비같은 존재라고 손가락질 받는다"고 야당의 무기력을 강력 질타했다.

또 "창조를 위해서는 먼저 파괴가 필요하다. 깨끗하게 해체해야 한다. 완전한 백지 상태에서 새로 시작해야 한다"며 "지금 계시는 분들 중에 인품에서나 실력에서나 존경스러운 분들이 많이 있다. 나라를 위해서 공직에서 더 봉사해야 할 이들이 분명히 있다. 하지만, 대의를 위해 우리 모두 물러나야 할 때다. 우리가 버티고 있을수록 이 나라는 더욱 위태롭게 된다"고 염려했다.

"이런 말씀을 드려서 참으로 죄송하다"는 김 의원은 "하지만 나라를 사랑하고, 나라를 살리는 마음으로 우리 다 함께 물러납시다. 황교안 당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 열악한 상황에서 악전고투하면서 당을 이끌고 계신 점, 정말 경의를 표한다. 그리고 훌륭하신 당 선배, 동료 의원들, 감사하고, 존경한다"며 "그러나 정말 죄송하게도 두 분이 앞장서고 우리도 다같이 물러나야만 한다. 미련 두지 맙시다. 모두 깨끗하게 물러나자"고 강력 주문했다.

이는 광화문 광장에서 자유한국당이 주최하는 집회는 조직 총동원령을 내려도 5만명 남짓 참석하지만 시민단체에서 주최하는 집회에는 그의 10배, 20배의 시민이 참여하며 민주당 정권이 아무리 폭주를 거듭해도 자유한국당은 정당 지지율에서 단 한번도 민주당을 넘어서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또한 조국 사태가 마무리된 후에는 오히려 그 격차가 빠르게 더 벌어졌고 엊그제는 정당지지율 격차가 다시 두 배로 벌어진데 따른 것이다.

그는 "이것이 현실이다. 한 마디로 버림받은 것이다. 비호감 정도가 변함없이 역대급 1위다. 감수성이 없다. 공감능력이 없다. 그러니 소통능력도 없다"며 "사람들이 우리를 조롱하는 걸 모르거나 의아하게 생각한다. 세상 바뀐 걸 모르고, 바뀐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될 수밖에 없다. 그것이 섭리다. 섭리를 거스르며 이대로 계속 버티면 종국에는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물러나라, 물러나라’ 서로 손가락질은 하는데 막상 그 손가락이 자기를 향하지는 않는다"는 김 의원은 "발언하는 거의 모든 사람이 자기는 예외이고 남 보고만 용퇴하라, 험지에 나가라고 한다"며 "국민들은 지금 우리가 어떻게 하는지 두 눈 부릅뜨고 지켜보고 있다. 모두 내 탓이다. 책임에서 자유로운 사람은 아무도 없다"면서 "모두가 함께 책임져야 한다. 함께 물러나고, 당은 공식적으로 완전하게 해체하자"고 결의를 다졌다.

완전히 새로운 기반에서, 새로운 기풍으로, 새로운 정신으로, 새로운 열정으로, 새로운 사람들로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것이다.

그는 "경험 있는 사람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거나 새로운 사람은 경험이 모자라서 안 된다고 반론을 펴고 싶을 수도 있다. 그러나 지금은 경험이 약이 아니라 독이 될 수 있는 시대"라며 "오만과 간섭은 금물"임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뿐만이 아니다.이전에 당에 몸담고 주요 역할을 한 그 어떤 사람도 앞으로 대한민국을 제대로 지키고 세워나갈 새로운 정당의 운영에 관여해서는 안 된다"며 뜻밖의 진공상태를 본인의 탐욕으로 채우려는 자들의 자리는 없다. 만약 그렇게 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누구든 반드시 응징해야 한다고도 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