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임상심리학회, 10월31일~11월1일 ‘2019년 가을 학술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9.10.14  22:19:38

공유
default_news_ad2

1964년 창설된 한국임상심리학회가 10월 31일(목)과 11월 1일(금) 일산 킨텍스에서 '2019년 가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가을 학술대회는 ‘정신건강 영역에서 임상심리학의 역할과 미래’라는 주제로 이틀간 다채로운 워크숍과 심포지엄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최신 지견으로서의 심리평가에 대한 내용, 연구방법에 대한 강의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심포지엄에서는 정신건강 영역에서 임상심리학자의 법적, 제도적 보호에 대한 공청회와 더불어 대규모 재난 대응, 마약중독, 대중 소통을 주제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한 강의, 개업심리학자 네트워크 구축 모임 등 지역 주민과 학회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조선미(아주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강사의 ‘화성에서 온 부모, 금성에서 온 10대’는 사춘기 자녀와 잘 지내는 방법에 대하여 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개 강의로 진행된다. 해당 강의는 11월 1일(금) 오후 4시 15분부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박기환 학회장은 “앞으로 임상심리학자 혹은 임상심리학회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에 우리의 학술적, 실무적 역량을 올리는 노력을 하면서 우리의 역할과 미래에 대해 재조명해보는 기회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