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애브비, 3상 데이터 EULAR서 '우파다시티닙' 48주차 임상적 관해 결과 발표

기사승인 2019.06.19  10:44:12

공유
default_news_ad2


SELECT-EARLY와 SELECT-COMPARE 연구 데이터에 근거

48주차에 우파다시티닙 단독요법-메토트렉세이트(MTX) 병용요법,MTX 단독요법-아달리무맙과 MTX의 병용요법比 높은 비율 임상적 관해 유지

SELECT 제3상 프로그램내 5개 연구의 안전성 통합 분석 결과
우파다시티닙, 중등도서 중증의 활성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에 따른 안전성 프로파일 보여

3상 'SELECT-EARLY'와 'SELECT-COMPARE' 연구 데이터에서 48주차에 MTX 단독요법 또는 아달리무맙과 MTX의 병용요법으로 치료받은 류마티스관절염 환자에 비해 '우파다시티닙' 단독요법 또는 메토트렉세이트(MTX)와의 병용요법으로 치료받은 환자의 경우 임상적 관해가 더 높게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브비는 12일 이같은 내용의 3상 임상시험 'SELECT-EARLY'와 'SELECT-COMPARE' 연구에서 우파다시티닙을 1일 1회 투여한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에서 보다 향상된 증상 완화를 보였다고 19일 밝혔다.

1일1회 투여는 'SELECT-EARLY'에서 각각 15mg 또는 30mg, 'SELECT COMPARE'에서 메토트렉세이트와 15mg병용 투여됐다.

이 결과는 48주차의 ACR20/50 과 임상적 관해에 해당하는 Disease Activity Score 28 C-Reactive Protein(DAS28-CRP)<2.6으로 측정한 결과다.

이들 임상시험에서는 중등도에서 중증의 활성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1일 1회 투여하는 JAK-1 선택적 억제제인 우파다시티닙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였다.

SELECT 제3상 임상 프로그램의 5개 임상시험 안전성 통합 분석 결과, 우파다시티닙은 중등도에서 중증의 활성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에서 일관된 안전성 프로파일을 보였다.

이번 결과는 12일에서 15일까지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유럽 류마티스 학회(EULAR) 연례학술대회에서 발표됐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류마티스 및 면역학 센터의 로날드 반 볼른호벤 교수는 “본 데이터는 우파다시티닙으로 중등도에서 중증의 활성 류마티스 관절염을 지속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의미하는 결과"라며 "미국과 유럽 류마티스학회의 1차 치료 목표는 임상적 관해를 달성하는 것이다. 하지만 첨단 의료 기술에도 불구하고 현재 대다수의 환자들이 임상적 관해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만성적이고 심신을 약화시키는 질환으로 전 세계 2370만 명의 환자들이 고통 받고 있다. 그럼에도 많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들은 임상적 관해 또는 낮은 질병 활성도의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다.

애브비의 면역학 개발 부분 부사장인 마크 혼차렌코 박사는 “지난 10여년 동안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이해는 단순한 증상 치료에서 관해 유도까지 크게 발전했다"며 ”SELECT 임상연구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데이터를 축적해 다양한 중등도에서 중증의 활성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에 대한 JAK 억제제의 치료 잇점과 위험에 대해 규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파다시티닙은 임상연구 중인 경구약물로 현재까지 허가당국의 승인을 받지 않았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