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하이드린캡슐500mg' 등 '히드록시우레아'7품목, 이상반응 '간질성폐질병'-'피부암' 보고 

기사승인 2019.04.13  09:19:42

공유
default_news_ad2

유럽 의약품청(EMA)은 '히드록시우레아' 성분제제에 대한 이상반응으로 '간질성폐질병', '피부암' 등을 보고했다

식약처는 이같은 안전성 정보에 대한 검토결과에 따라 해당 품목에 대해 허가 변경이 필요하다고 판단, 허가사항 변경안을 마련했다며 해당제약사는 검토의견이 있는 경우 해당 사유 및 근거자료를 26일까지 제출해 줄것을 13일 주문했다.

사용상의주의사항에 따르면 확산성 폐침윤, 발열, 호흡곤란과 같은 급성 폐반응의 발생과 이 약과의 연관성이 드물게 보고된 것과 '폐섬유증'외에 '간질성폐질병'이 드물게 보고됐다.

또 피부암이 장기간 동 성분을 투여받은 환자에게서 보고됐으며 환자는 태양 노출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고 주의시켜야 한다.

또한 환자는 동 성분 치료중과 치료 중단 후 피부의 자가 진단을 이행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후속 방문해 2차 종양(malignancies)발생 가능성에 대한 검진해야 한다.

아울러 골수증식질환 환자에서 폐섬유증, 폐침윤, 폐렴 및 폐포/알레르기성 폐포염을 포함한 간질성 폐질병이 보고되었으며, 치명적인 결과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발열, 기침, 호흡 곤란 증세를 보이는 환자는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조사 및 치료해야 하며 이 약의 신속한 중단과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치료는 폐 반응의 해소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일반 주의사항도 신설됐다.

해당 품목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주) '하이드린캡슐500mg', '하이드린캡슐250mg', 한국유니온제약(주) '유니온히드록시우레아캡슐', 대한뉴팜(주) '히드레아캡슐', 삼천당제약(주) '유로가릭캡슐', 에이프로젠제약(주) '히두레아캅셀', 제일약품(주) '제일히드록시우레아캡슐(수출용)' 등 7품목이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