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동제약 김현식 사장 "'비타민C 통한 건강한 삶',광동의 사명이자 가치"

기사승인 2018.03.20  10:52:59

공유
default_news_ad2


20일 플라자호텔서 개최한 '제6회 비타민C 국제심포지엄'

▲광동제약 김현식 사장

광동제약 김현식 사장은 '비타민C를 통한 건강한 삶'은 핼스케어 기업인 광동이 추구하는 사명이자 가치라고 강조했다.

김현식 사장은 20일 더플라자호텔서 한국식품과학회와 공동 주최로 연 '제6회 비타민C 국제심포지엄'에서 축사를 통해 "'비타민 C'하면 청춘이라는 말이 떠오른다"며 "피로를 개선하고 우선 몸에 활력을 주며 노화를 예방하는 비타민C의 효능을 한마디로 표현하는 단어가 아닐까 한다"며 "광동은 지난 2001년 비타500을 출시한 이래 건강음료의 선두주자로 시장에 자리매김 해 왔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청춘'을 선물함으로써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앞장서 왔다. 건강한 삶은 헬스케어 기업인 광동제약이 추구하는 사명이자 가치"라고 언급했다.

그는 "최근 조사에 따르면 중년층 이상 2명중 1명은 여전히 비타민C 섭취량 부족상태라고 한다"면서 "여전히 비타민 섭취량이 아직도 부족하다는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그래서 저는 한국식품과학회와 광동제약이 지속적인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올 심포지엄에서 발표될 비타민C의 다양한 효능이 인류의 건강한 삶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새로운 연구결과가 매우 기대된다"며 "광동은 앞으로도 한국식품과학회와 함께 비타민C 저변 확대를 위해 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황재관 한국식품과학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비타민C는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 또는 식이보충제로 섭취해야 한다"며 "최근에는 비타민 C의 대표적인 항산화제로서 기능이외에 인체 생리할성에 대한 다각적인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비타민C이 질병 예방과 수명연장 효과에 대한 연구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이번 국제심포지엄에서는 국내외 저명한 학자들이 참석해 비타민 C의 건강 수명 연장 효과, 빌병예방 효과, 삶의 질 향상 효과를 주제로 비타민C 기능에 대한 최신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게 된다"며 "이를 통해 비타민C 섭취가 가져다 주는 건강한 삶에 대해 학문적으로 또한 실용적으로 이해할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날 국제심포지엄에서는 미국 오레곤 주립대 라이너스 폴링 연구소의 프레드 스티븐스 교수의‘질산염 내성 예방을 위한 비타민 C 보충',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동서의학과 박지호 교수의‘비타민 C가 본태성 고혈압 쥐의 혈압에 미치는 영향', 미국 밴더빌트 대학의 피오나 해리슨 교수의 ‘비타민 C 결핍과 시냅스 글루탐산염 독성의 알츠하이머병과의 관련(Vitamin C deficiency and synaptic glutamate toxicity in Alzheimer’s disease)’, 건국대학교 식품생명과학부 안정희 교수의 ‘조골세포에서 BMP-2/RUNX2/SMAD5 신호 활성화와 TRAP 신호 전달 억제를 통한 비타민 C의 골 개선 효과에 관한 연구’, 미국 버팔로 대학교 운동영양학과 존 윌슨 교수의 ‘패혈증과 비타민 C’, 한양대학교 의대 약리학 교실 강주섭 교수의 ‘만성피로증후군에서 타우린과 비타민 C 항피로 효능 연구', 덴마크 코펜하겐대학 생명과학부 옌스 라이케스펠트 교수의‘최적의 비타민 C 섭취량은?’이라는 발제가 이어졌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